아직까지 한창 코로나19의 위세가 떨쳐지지 않고 있지만, 이제 완연히 2020년도 봄이 다가온거 같습니다. 서울/경기 지방도 낮기온이 10도를 넘어서고 있어서 따뜻한 봄날씨가 다가온거 같은 느낌이 듭니다.
이제 다육이들도 겨울동안 잠자코 있던 성장세를 본격적으로 시작할 수 있는 계절이 다가온거 같네요. 제가 키우는 다육이들도 창가에 내리쬐는 햇빛을 받고 잘 자라고 있는거 같습니다.
현재 제 블로그에는 다육이들과 관련된 정보들이 올려져 있는데요, 이제 다육이들을 키우기 시작한 초보자분들이나 취미로 키우시는 다육이 매니아 분들도 본인이 키우는 다육이들이 어떤 종이고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알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각 다육이들을 종,속별로 분류하여 별도로 메뉴를 만들었습니다. 바로 “다육이도감” 입니다.
“다육이 도감”에서는 각 다육이들을 종,속별로 분류하여 각 다육이들에 대한 사진과 학명, 별칭, 원산지, 국내 구입 유무, 번식방법, 생육온도, 최대 성장 정보를 기재하고 있습니다. 또한 다육이들의 외형의 특징과 키우는 방법등에 대하여 설명을 하고 있습니다.
위 화면은 다육이도감 메인화면입니다. 최근 도감순으로 다육이들의 정보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위의 화면에서 빨간색 네모의 “검색창”을 이용하여 검색을 하면 현재 도감에 업데이트된 다육이들을 종별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현재까지 업데이트된 다육이들은 대략 200여종 정도 됩니다. 아직 자료는 많이 부족하지만, 지속적으로 관련 정보를 업데이트를 할 예정입니다.
“다육이도감” 외에 정원딸린집에서는 다육이들에 대한 각종 가이드와 정보 관련 글들도 올려져 있습니다. 다육이들을 키우면서 지금까지 얻었던 노하우들을 또한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를 할 예정에 있습니다.
기타 다육이들에 대한 정보에 대해 제보를 해주시거나 의견을 주셔도 무방합니다. 다육이도감이나 게시글에 관련정보를 댓글로 달아주시면 참조하여 많은 분들에게 공유가 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