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Home » 아마조네스 (Graptopetalum Amazones)

아마조네스 (Graptopetalum Amazones)

다육이 분류 및 정보

: 돌나물과[Crassulaceae]
: 그리프토페탈룸 속(Graptopetalum)
학명 : Graptopetalum Amazones
별칭 혹은 유통명 : 아마조네스
원산지 : 멕시코
꽃색 및 특징 : 흰색 바탕에 붉은색
번식방법 : 잎꽃이, 줄기삽목, 자구번식, 씨앗
최대성장 : 길이 45 cm
국내구입유무 : 가능 (1만원미만)
생육온도 :

메인 사진 촬영지 – 정원딸린집

상세 설명(Description)

외형의 특징

“아메치스”와 매우 유사한 모습의 그리프토페탈룸속 다육식물이다. 겉 모습만 막상 봤을때는 “아메치스”와 다른점이 전혀 없어 보이지만 자세히 보면 차이점이 있다. 일단 색상은 구별이 되지 않는다. 하지만 잎의 모양을 비교해 보면 “아마조네스”가 좀더 얇고 면적이 넓으며 길다. 반면에 “아메치스”는 좀더 굵고 작으며 짧은 편이다. 

잎의 색은 전반적으로 분홍빛깔을 띄고 있다. 잎의 겉면에는 미세하게 백분으로 덮혀 있으며 손으로 만지면 자국이 남는다. 따라서 왠만해선 손으로 잎의 겉면은 만지지 말것. 날씨가 따뜻한 봄,여름에는 분홍빛의 옅지만 날씨가 추워지는 가을이 되면 더 분홍빛으로 물이 들게 된다. 

꽃은 날씨가 따뜻해지는 4월쯤에 핀다. 꽃은 흰색 바탕에 안쪽이 붉은색으로 되어 있다.

번식시 특징

키우는 방법

  • 햇볕을 잘 쬐어줘야 한다. 햇볕이 잘 드는 환경에서 되도록 키우며 하루에 4시간 이상은 쬐어주는게 좋다. 햇볕이 부족하면 웃자람이 심한 편이다. 
  • 물은 성장기인 봄,가을에는 충분히 주되 자주 줄 필요는 없다. 특히 흙이 마르거나 윗잎까지 쪼그라드는 모습을 본다면 물을 흠뻑 줘도 된다. 아랫잎이 쭈글해진다고 해서 물을 주면 웃자라게 된다. 
  • 겨울에는 0도 이상의 환경에서 키우는게 좋다. 
  • 키우기 난이도는 대략 (중) 정도이다. 초보자가 키우기에는 어려울 수도 있다. 
  • 번식을 할때는 잎꽂이로 충분히 가능하다. 대신에 잎꽂이로 성체를 키우는게 초보자는 쉽지 않다.

기타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조할것.

구입 요령

“아마조네스”는 국내에서 의외로 쉽게 볼 수 있는 품종은 아니다. 따라서 인터넷 마켓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가격은 그리 비싸지 않고 어린 모종을 1만원 이하로 구입하는게 가능하다. 물론 많이 성장한 “아마조네스”를 구입하려면 다소 가격이 비쌀수 있다. 

갤러리

촬영지 – 정원딸린집
아마조네스의 꽃 – 정원딸린집
'정원딸린집'에는 쿠팡파트너스 등의 제휴링크가 포함되어 있으며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