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아이가 기저귀를 떼고 변기를 사용해야 할 시점이 왔다
지금까지 간난아기의 모습인것만 같았던 제 아이가 이제 4살이 되어서 기저귀를 뗄 시점이 온거 같습니다. 그래서 현재는 아이의 “대소변 가리기” 연습을 하고 있는 중인데 아이들이 주로 사용하는 “간이 변기” 외에도 집 화장실의 양변기를 사용할 수 있게 준비를 해야 될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알아보니 요즘은 키나 몸짐이 작은 유아들을 위한 “양변기 커버”를 별도로 판매를 하더군요. 그래서 구입을 하게 되었습니다.
요렇게 생긴 유아용 양변기 커버 입니다. 제품 구성이 일반 성인용 의자 1개, 유아용 의자 커버 및 덮개 1개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덮개를 열어보니 위와 같이 어린 아이들이 앉을 수 있는 형태입니다. 제 4살짜리 아이보고 앉으라고 해보니 잘 앉아 있고 불편하지 않아도 하더군요.
이제 위의 커버를 설치할 일이 남았습니다.
집의 화장실 양변기에 유아용 양변기 커버로 교체 및 설치하는 법
양변기 커버 교체 방법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다만 저희 집 양변기의 경우에는 커버를 조인 나사를 풀기 어려워서 별도의 “양변기 렌치” 를 구입하여 기본 양변기 커버를 해체하였습니다.
양변기 렌치 사용 관련하여는 위의 글을 참고하시면 될꺼 같습니다.
일단 사전에 준비할 공구로는 “십자 드라이버” 와 “양변기 렌치” 정도만 있으면 됩니다.
이 정도 공구만 있으면 양변기 커버를 교체하기에 큰 문제가 없을 거 같습니다.
기존에 집 화장실에서 사용하던 양변기 입니다. 이 커버를 떼어내기 위해서는 하단의 너트를 풀어줘야 합니다.
저희 집의 양변기 커버를 조인 나사(너트)는 위와 같이 생겼습니다. 이 너트를 양변기 렌치를 사용하면 쉽게 푸는게 가능합니다.
그런 다음에 양변기 의자의 나사쪽 덮개를 들어올려 주면 위와 같이 나사를 뽑을 수 있게 됩니다. 양변기 렌치로 이미 너트는 뺐으니 볼트를 빼주면 되겠네요. 그러면 의자 및 덮개 둘다 분리가 가능해 집니다.
요렇게 나사(볼트)까지 뺀 모습입니다. 이제 양변기 의자 및 커버를 분리해주면 됩니다.
집 화장실의 변기 커버 및 의자를 완전히 분리한 모습입니다. 이제 준비된 유아용 양변기 의자 및 커버를 끼워 보겠습니다.
제가 구입한 유아용 양변기 커버는 위와 같이 볼트로 고정을 시킬 수 있는 형태입니다.양변기의 구멍에 위와 같이 커버를 조립하여 나사를 끼웁니다.
그런 다음 위와 같이 십자 드라이버로 나사를 조여 줍니다.
유아용 양변기 커버의 볼트를 다 조인 모습입니다. 그러면 이제 나사 덮개를 닫으면 설치가 완료됩니다.
짠! 요렇게 깔끔하게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그럼 실제 모습은 어떨까요?
설치한 유야용 양변기 커버의 모습입니다.
일반 성인이 사용할 때는 유아용 커버를 들고 사용하면 됩니다. 반면에 유아가 사용할 때는 유아용 커버를 올려주면 유아가 앉을 수 있는 의자가 나타나게 됩니다.
이제 제 아이가 집 화장실의 양변기를 수월하게 사용할 수 있겠군요. 유아용 양변기 커버를 설치하실 분들은 참고가 되셨으면 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