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Home » 양변기 커버 교체시에 나사를 손쉽게 푸는 방법

양변기 커버 교체시에 나사를 손쉽게 푸는 방법

집의 양변기 커버의 나사를 손쉽게 교체하는 방법은?

집 화장실의 양변기를 사용하다 보면 양변기의 커버를 종종 교체할 일이 생기게 됩니다. 양변기 커버가 파손이 되었거나 다른 모양의 커버를 바꾸고 싶을 때 양변기 커버 교체를 생각하게 되는 거 같습니다.

그런데 양변기 커버를 교체하려면 기존에 사용하던 커버의 “나사”를 풀어줘야 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특히 아래 사진과 같은 양변기의 나사를 폴려면 사람 손의 힘으로는 잘 안풀릴때가 있습니다.

양변기 커버 나사

위 사진은 저희 집의 양변기 커버 나사의 모습입니다. 이 나사를 손으로 풀려고 하니까 남자인 저도 제 손의 힘으로 풀기가 어려운거 같네요. 결국 몇번 시도하다 포기를 했습니다.

그래서 곰곰히 생각을 해보다가 도구가 필요할꺼 같아서 “플라이어” 같은 도구를 찾아보다가 좀더 알아보니 위와 같은 양변기 커버 나사를 풀기 위한 별도의 도구가 있었습니다.

양변기 렌치를 구입하다

저도 이번에 처음 알게 된 사실입니다. 양변기는 집마다 나사 종류와 형태가 각각 다르긴 하지만 저 위의 사진과 같은 형태의 양변기 나사일 경우에 “양변기 렌치” 라는 도구를 이용하면 쉽게 풀 수가 있습니다.

이번에 구입한 양변기 렌치의 포장 박스의 모습입니다. 가격은 5천원 미만이며 시중에서 쉽게 구입이 가능합니다.

박스 포장에서 꺼낸 양변기 렌치의 실제 모습입니다. 플라스틱 재질로 되어 있는데 위 사진의 하단에 보면 양변기 커버를 풀 수 있는 육각 홀이 있습니다. 이 부분을 사용하면 양변기 커버의 나사를 쉽게 풀 수 있습니다.

다용도 세면대 씽크대 원홀 렌치세트 싱크수전 교체, 1세트

양변기 렌치 사용방법

양변기 렌치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나사를 풀려는 양변기의 나사 부분에 양변기 렌치의 육각 홀을 가져다가 잘 맞춰 줍니다.

나사와 렌체 홀을 위와 같이 잘 맞춰주는게 중요합니다. 그런 다음 왼편으로 돌려주면 적은 힘으로도 나사를 쉽게 풀수가 있습니다.

양변기 렌치를 사용하여 푼 변기 커버 나사의 모습입니다. 이 나사는 렌치를 사용하지 않고는 손가락 힘으로 풀기는 다소 어려운거 같네요.

이상으로 “양변기 렌치”를 이용하여 양변기 커버 나사를 쉽게 풀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