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은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거의 필수적으로 설치하는 모바일 메신저 앱이다. 휴대폰을 가지고 있는 어린아이들 뿐만 아니라 나이 든 노인들도 필수적으로 “카카오톡” 은 설치한다. 쉽게 말해서 국민 메신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하지만 카카오톡을 사용하다 보면 단점이 몇가지가 있는데 그중에서 가장 큰 단점 중에 하나는 내 폰에 상대방들의 전화번호를 저장만 하면 카카오톡 친구가 등록이 되어 버린다. 학교 다닐 때 친구들이야 친구가 자동으로 맺어져도 별 상관은 없겠지만 성인이 되고 직장 생활을 하다 보면 굳이 카카오톡 친구가 되고 싶지 않은 사람들도 어쩔 수 없이 친구가 돼버리고 말 것이다.
그렇다고 해서 번호를 저장하지 않을 수 없는 관계가 있다. 예를 들어 직장 동료, 상사, 시아버지, 시어머니, 장인, 장모, 시누이, 시동생, 거래처 사람들, 학교 선생, 학원 선생, 대학 교수 등등등 이들은 관계상 전화 통화를 하는 관계여서 번호 저장이 필요하지만 카카오톡 친구는 원하는 관계가 아닐 수도 있다.
그러면 번호를 저장하지 않아야 할까? 노노 그렇지 않다. 번호는 저장하되 카카오톡 친구가 자동으로 되지 않게 하는 방법이 있다.
내 폰에서 상대방 번호 저장시 카카오톡 친구가 자동으로 연결되지 않게 하는 방법
의외로 간단하다.
번호 저장시에 #을 붙이면 된다. 예를 들어 기존에 “시어머니”라고 저장했다면 “#시어머니”라고 저장하면 된다.
내 폰의 카카오톡 친구 제외 인물들은 아래와 같이 저장되어 있다.
물론 이 방법은 주의사항이 있다. 기존에 저장이 되어 있으면 저렇게 #을 붙여도 소용이 없다. 그럼 어떻게 해야 할까?
카카오톡 계정을 탈퇴한 다음에 재 가입을 하면 된다. 물론 재 가입을 하기 전에 위와 같이 친구 추가를 하고 싶지 않은 사람들의 번호를 #을 붙여서 저장을 한 다음에 재 가입을 하면 된다.
이제 불필요한 카카오톡 친구들을 제외하여 사용하자.
꿀팁이네요
잘 활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