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는 인터넷 은행으로 오직 “모바일 앱”을 통해서만 뱅킹이 가능한 은행이다. 계좌 개설이나 적금 가입, 해지 등이 워낙 간편해서 현재까지 예, 적금 계좌를 카카오뱅크를 통해 예치를 해놓고 있는 중이다.
카카오뱅크의 예/적금 상품중에는 “저금통”이라는 상품이 있는데 저금통은 카카오뱅크 계좌에 있는 백 원 단위의 작은 돈을 매일 밤이나 일주일에 한 번씩 자동으로 저금통 계좌에 이체를 시키는 방식의 예금 상품이다. 마치 예전 누구나 한 번씩 가지고 있었던 빨간 돼지저금통에 잔돈을 차곡차곡 모아놓는 것과 같은 효과를 가지고 있다.
그런데 저금통에서 현재까지 얼마나 모여있는지 확인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매우 간단하지만 드러나지 않아서 모르는 “카카오뱅크 저금통 금액 확인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목차
카카오뱅크 저금통 금액 확인 방법
먼저 카카오뱅크 앱을 실행시킨다.
카카오뱅크 앱을 실행시키면 위와 같이 자신의 계좌 목록들이 쭉 나타난다. 저금통 상품을 가입했다면 위와 같이 “저금통” 이 리스트에 나타날 것이다. 저금통에 모아놓은 금액을 확인하려면 일단 오른쪽 그림과 같이 저금통 목록을 터치해준다.
저금통은 금액에 따라서 얼마가 있는지 대략적으로 알려주기 위해 현재 물가 시세에 맞는 물건들을 출력하여 보여준다. 현재 내가 모은 금액은 위의 그림에서 나오듯이 대략 “프로야구 테이블석 티켓 값” 정도가 되었다고 보여주고 있다.
여기서 실제 금액이 얼마인지 확인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면 된다.
왼쪽 위의 그림같이 야구공 모양의 그림을 터치한 다음에 아래로 쭉 내리면 왼쪽과 같이 정확히 얼마나 모았는지 금액이 순간적으로 표시가 된다. 나는 현재 49,198 원을 모았는데 대략 5만원 정도가 프로야구 테이블석 티켓 값인가 보다.
다시 터치했던 손을 떼면 오른쪽 그림과 같이 원래 그림대로 돌아온다. 터치를 하고 난 다음에 다시 되돌아갈 때면 작은 동전들과 캐릭터 아이콘들이 나타났다 사라지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처음에는 이렇게 금액을 확인하는 방법을 모르고 어떻게 확인해야 되나 잘 몰라서 돈이 쌓일때마다 표시되는 물건으로 대략 얼마 정도 모였는지 확인하였는데 단순히 물건을 터치하여 내리기만 하면 되므로 그리 어렵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