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Home » 카카오톡 자동 친구추가 미리 방지하는 방법

카카오톡 자동 친구추가 미리 방지하는 방법

전화번호만 저장되면 모르는 사람이나 싫은 사람 자동으로 추가되는 것을 완벽하게 방지하는 법

카카오톡은 잘 아시다시피 전국민이 사용하는 “국민 메신저” 입니다. 참 말도 많고 탈도 많지만 우리의 일상 생활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는 메신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친구들 뿐만 아니라 가까운 친인척, 직장 동료 등 많은 사람들과 “카카오톡”으로 연결이 되어 있어서 일상적인 대화 뿐만 아니라 업무적인 대화도 카카오톡을 통해 나눕니다. 또한 “단체 채팅방” 을 통해 취미나 모임에서도 여러 사람이 대화를 나누는게 가능할 정도로 우리는 이미 카카오톡에 익숙해져 있습니다.

그런데 카카오톡은 “전화번호”만 저장해도 상대방이 친구로 등록되는 특징이 있어서 추가하기 싫은 사람이나 원치 않는 사람들과 연결이 되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전화번호 저장만으로 카카오톡 친구 추가 방지를 하는 방법에 대해 얼마전에 제가 소개를 해 드린 적이 있습니다. 위의 글의 방법대로 하면 일단 전화번호를 저장한다고 해서 카카오톡 친구가 자동으로 추가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위의 방법으로도 상대방들이 번호를 저장하고 “친구 추가”를 요청하면 친구가 되버리는 상황이 발생을 하더군요. 즉 완전한 대처 방법은 아닌 셈입니다.

그렇다면 불편한 사람들을 친구 추가를 하지 않는 완전한 방법은 없는 걸까요?

카카오톡 10.3.5 버전 업데이트

최근에 카카오톡이 10.3.5 로 업데이트 되면서 드디어 카카오톡에서도 “자동 친구 추가” 등록 여부를 선택하는 옵션이 생겼습니다.

카카오톡 10.3.5 릴리즈 내역 – 나무위키

위 업데이트 내역 보시면 “전화번호로 친구 추가 허용 옵션”이 추가가 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제 카카오톡 10.3.5 버전으로 업데이트 하면 불편한 사람들의 자동 추가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에서 자동 친구 추가 방지 기능 활성화 하는 방법

카카오톡을 9/13일자 10.3.5 버전으로 업데이트 되었는지 확인해 봅니다. 만약 안되어 있다면 업데이트를 해주세요.

현재 제가 사용하는 카카오톡 버전입니다. 위 기능을 사용하려면 10.3.5 이상의 버전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대부분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될텐데 만약 안되어 있다면 카카오톡을 업데이트 해주세요.

자동 친구 추가 방지를 활성화 하려면 카카오톡의 “친구” 탭에서 오른쪽 상단의 설정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 다음에 “친구 관리”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친구 추가 관련한 설정들이 쫘악~ 나타납니다. 여기서 위의 그림과 같이 “자동 친구 추가” 기능을 비 활성화 해주세요. 이렇게 하면 상대방들이 내 번호를 저장했다고 해도 자동으로 카카오톡 친구 추가가 되지 않게 됩니다. 그리고 친구 추가 관련 기능들은 전부 비 활성화 해주면 됩니다.

자~ 이렇게 하면 이제 불편한 사람의 전화번호를 저장하더라도 자동으로 친구 추가가 되지 않게 됩니다. 설정은 그리 어렵지 않죠? 다만 현재 추가된 친구들은 해제가 안되니 어쩔 수 없이 “친구 차단” 을 해야 겠네요.

'정원딸린집'에는 쿠팡파트너스 등의 제휴링크가 포함되어 있으며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