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베트남 다낭 여행 번외편, 다낭 여행시 구입했던 물건들
지난 2018년 5월 다낭으로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여행을 가면 현지에서 쇼핑을 하는건 여행의 또다른 재미라고 볼수 있습니다. 지난번에 다녀온 베트남 다낭도 마찬가지인데요, 그럼 다낭에서 어떤 물건을 구입하였는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페바(Pheva) 초콜릿
위 사진에서와 같이 12개를 예쁜 작은 상자에 담아서 구입하였습니다. 가격은 8만동 정도 합니다. 페바 초콜릿은 베트남에서 유명한 초콜릿 브랜드 입니다. 다낭에서도 다낭대성당 근처에 매장이 있습니다.
다낭 롯데마트에서 구입한 물건들
아래는 다낭 롯데마트에서 구입한 물건들입니다.
하오하오 컵라면
저도 정확히 명칭을 잘 모르겠지만, 사발면의 뚜껑쪽에 보면 하오하오 라고 쓰여있네요.ㅋ 크기는 우리나라에서 파는 작은 사이즈 컵라면 아시죠? ( 신라면 작은 사이즈 컵라면 ) 그 크기와 동일합니다. 맛은 우리나라 컵라면 같이 얼큰한 맛이 아닌 쌀국수 느낌의 맛입니다. 가격은 한화 2~300 원 정도 합니다. ( 다낭 롯데마트에서 구입 )
비닐 뚜껑을 열어보면 스프와 일회용 포크가 들어있습니다. 여기에 물을 붓고 먹으면 됩니다.^^
봉지라면
봉지라면도 롯데마트에서 구입했습니다. 위 사진은 봉지라면 중에 하나인데, 확실히 맛은 우리나라 라면하고는 달라요. 맵지 않고 담백한 맛이 납니다. 쌀국수 먹는 느낌이 많이 납니다. 가격은 그리 비싸지 않으니 ( 개당 한국돈 500원 정도 ) 종류별로 사오셔도 될듯 합니다.
비나밋 과자
비나밋 과자는 편의점, 롯데마트건 간에 상점에는 어딜 가든 볼 수 있습니다. 종류가 두가지인데, 위 사진은 여러 과일이 같이 들어있는 제품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위 사진의 제품이 더 먹을만 했습니다. ( 바나나인지 망고 말린것인지 정확히 모르겠지만 다른 비나밋 과자는 냄새가 조금 제 취향은 아닌듯 해요.ㅋ )
아래 사진이 여러 과일이 믹스된 비나밋 과자입니다. 나름 맛있습니다.^^
칠리 소스
저희는 소스를 두 종류를 사왔습니다. 위의 사진에서 소스는 두병을 사왔네요. 매운 소스인듯 한데, 실제로 먹어보면 맵지 않습니다. 대신에 생강맛이 많이 나요.ㅋ 다낭 롯데마트에서 구입했습니다.
오히려 위 사진의 소스가 저희 입맛에는 맞는듯 합니다. 표지에는 고추 표시가 되어 있지만, 실제로는 맵지 않습니다. 쌀국수 소스 먹는 느낌나요.
이 소스는 다낭 롯데마트에서 현지인들이 구입하는 것을 보고 따라서 구입해봤습니다.^^ 국수나 동그랑땡 같은거에 찍어먹기 좋습니다. 위 소스들 두가지다 가격이 비싸지 않습니다.
기타 구입한 물건들 ( 맨 위에 사진 참고 )
치약(달리치약, 콜게이트 치약) : 개당 한화 천원 이하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ARCHCAFE 코코넛 커피, 초코라떼 : 저렴한 코코넛 커피와 초코라떼. 코코넛 커피는 향이 아주 좋습니다. 개당 한화 3천원 정도 했던것으로 기억합니다. 저렴하게 구입 할 수 있습니다.
망고젤리 : 망고맛이 나는 젤리에요. 기념으로 구입하시면 좋습니다.
니베아 데오드란트 : 확실히 다낭에서 데오드란트가 싸더군요. 개당 거의 한화 3천원 꼴로 구입했습니다.
타이거 맥주 : 타이거 맥주는 편의점이든 롯데마트든 널려 있습니다. 만 오천동 정도 하는데 한화 7백원 꼴이네요.ㅋ
호이안 및 한 시장에서 구입한 물건들
호이안 시장 망고
저희는 호이안에서 망고를 구입하여 먹었습니다. 호이안에서 파는 망고들이 노랗게 잘 익은걸 팔더군요.ㅋ 한 2Kg 에 5만동 정도를 줬습니다. ( 가격은 흥정을 잘 하시면 싸게 살수 있습니다. ) 맛은 물론 엄청 맛있습니다. 호이안에서 망고 사는걸 추천합니다. 대신에 사과는 그렇게 달진 않았던거 같아요. 맛은 그럭저럭
대나무 전등
대나무 전등은 호이안 시장에서 구입하였습니다. 호이안 시장 가면 대나무로 된 제품들이 많이 볼 수 있는데, 저희는 전등이 유용할꺼 같아서 하나 구입했네요. 가격은 35만동을 준거 같은데, 나중에 알고 보니 약간 덤탱이 쓴듯.ㅋ 위 사진하고 똑같은 것을 다낭 롯데마트에서 팔고 있었습니다. 거긴 가격이 30만동 달라고 했던거 같아요.
베트남 기념 자석
다낭 여행 가시면 기념 자석을 많이 보실수 있습니다.
요건 호이안에서 구입했어요. 대략 개당 2만동 정도 합니다.
얘네들도 다낭 길거리 걷다가 산거 같은데, 어디서 샀는지 정확히 기억은 안나네요.ㅋ
얘는 공항 기념품 샵에서 샀습니다.
대나무 받침대
냄비 받침대 인데, 호이안에서 샀습니다.
나무 젓가락
요놈은 다낭 한 시장에서 샀습니다. 젓가락 디자인에 따라서 가격이 약간씩 틀린데, 위 사진속 제품은 8만동 정도 준듯 하네요. 상인하고 잘 얘기하면 싸게 살수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아오자이
한 시장에서 구입한 아오자이 입니다. 시장에서 옷감을 선택하면 시장 상인에 제작을 해줍니다. 가격은 35만동 정도 줬습니다.물론 잘 얘기하면 깎아주기도 합니다.
원피스
요건 와이프님이 구입한건데요, 한벌당 8만동 정도 하네요. ( 한화 4천원 ) 물론 한꺼번에 3~4벌 구입하면 상인이 싸게 해줍니다. 또 흥정도 가능해요.
공항에서 구입한 물건들
저희는 호치민을 경유해서 다낭을 다녀왔습니다. 그래서 다낭 공항과 호치민 공항에서 기념품을 구입했었는데요. 아래 물건들은 호치민 공항에서 구입한 것들입니다. 참고로 올려봅니다.
여긴 호치민 공항에 기념품 샵입니다.
곰인형
호치민 공항 기념품 샵에서 산건데요, 곰 인형이 베트남 전통 모자를 쓰고 있네요.ㅋ 나름 괜찮아서 한개 구입했습니다.
가격은 6달러 정도 하네요. ( 한화 7천원 정도 )
베트남 기념 그림
위 그림도 호치민 공항 기념샵에서 구입했습니다. 베트남 다녀온 기념으로 좋은거 같습니다. 가격은 8달러 줬습니다. ( 한화 9천원 정도 )
이상으로 저희가 구입했던 물품들을 나열해 봤습니다. 저희는 쇼핑을 그리 많이 하는 스타일이 아니라서 나름 기념되고 필요한 것만 구입을 하였습니다. 실제 다낭을 가시면 물가가 저렴하기 때문에 괜찮은 물건들을 많이 구입하실수 있을꺼에요.^^ 아니면 국내에서는 상대적으로 비싸지만 다낭에서는 싸게 살수 있는 물건들을 다낭 가실때 구입해 오시는 것도 유용한 방법이 될수 있습니다. 저희도 다음에 다낭 갈때는 그런 물건들 위주로 구입 할 생각입니다.
그럼 즐거운 다낭 여행 되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