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Home » 티스토리 에디터에서 본문 중간에 애드센스 코드 수동으로 손쉽게 넣는 방법

티스토리 에디터에서 본문 중간에 애드센스 코드 수동으로 손쉽게 넣는 방법

google adsense

티스토리 본문 중간에 애드센스 광고 코드 수동으로 쉽게 삽입하는 방법

얼마 전까지만 해도 티스토리 포스트에 광고 코드를 삽입하는 것은 티스토리 유저가 직접 “수동”으로 삽입해야 했지만 현재는 티스토리 관리 화면에서 자동으로 광고 코드를 삽입하는 게 가능해졌다. 

티스토리의 “수익 – 애드센스관리” 에서 광고 설정에 보이는 화면이다. 본문의 각 위치별로 애드센스 광고가 노출되게 설정이 가능하다. 여기서 눈여겨볼 것은 “본문 중간(에디터)”인데 본문 중간에도 버튼을 활성화시키면 티스토리 유저가 굳이 수동으로 본문 중간에 광고 코드를 넣지 않아도 자동으로 중간 어디쯤에 광고가 노출되게 된다. 

하지만 위 기능은 헛점이 하나 있다. 그것은 사용자가 원하는 본문 위치에 광고 코드를 삽입하기 어려우며 티스토리 유저가 본문에 추가로 광고를 넣고 싶어도 광고 노출 개수에 제한이 있는 것이다. 따라서 본문 중간에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광고를 넣으려는 목적에는 맞지 않다. 

참고로 난 티스토리의 “광고 설정” 기능을 사용하지 않고 있는 중이다. 그 이유는 자동으로 광고를 노출시켜 주는 것은 좋으나 내 블로그에 접속 후 광고 노출이 “즉시” 되지 않는 약간의 버그를 발견했기 때문이다. 자동 광고 기능은 편리하긴 하지만 광고가 즉시 노출이 되지 않는 약점을 지니고 있다.

위와 같이 본문의 상단이나 중간 하단쯤에 나타나는 것을 간혹 볼수 있었을 것이다. 광고 노출이 즉시 되지 않는 것은 블로그를 운영하는 운영자 입장에서도 그리 달갑지는 않을 것이다. 그래서 난 본문의 상단, 하단의 광고 노출도 스킨을 편집하여 애드센스 코드를 직접 삽입하는 방식으로 노출시키고 있다. 

서두가 길었는데.. 본론으로 들어가서 그럼 본문 중간에 내가 원하는 위치에 광고를 쉽게 넣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일반적인 방식으로 에디터에서 HTML 모드로 전환한 뒤에 애드센스 코드를 직접 삽입해야 할까?  

이 방법은 생각보다 매우 불편하다. 본문 중간에 코드를 삽입할때마다 일일이 애드센스 코드를 복사하여 붙여 넣어야 하기 때문이다. 

좀 더 편리하게 애드센스 코드를 본문에 넣을 수 있는 방법은 어떻게 해야 할까? 

티스토리 에디터의 “서식” 기능으로 손쉽게 애드센스 코드를 삽입하는 방법

티스토리 에디터에는 “서식” 기능이 있다. 이 기능은 꽤나 유용한 편이다. 티스토리 유저가 미리 작성된 글 서식으로 좀 더 빠르고 편리하게 글 작성이 가능하다. 이 서식 기능을 이용하면 본문 중간에 애드센스 광고 코드를 넣는 게 매우 편리해진다. 

먼저 티스토리 관리 메뉴에서 “콘텐츠 – 서식관리” 로 들어간다.  

이미 “서식” 기능을 잘 활용하고 있는 티스토리 유저도 꽤 있을 것이다. 여기서는 서식 기능을 활용해 보지 않은 유저 위주로 설명한다. 서식 관리를 보면 다음과 같이 나타날 것이다. 

현재는 위와 같이 서식이 한개도 없는 상황이다. 여기서 오른쪽 위의 “서식 쓰기” 버튼을 클릭한다. 

서식 쓰기를 들어가면 글쓰기 할때와 마찬가지로 티스토리 에디터가 나타난다. 여기서 오른쪽 상단의 모드를 클릭하고 난 다음에 “HTML”로 변경해 준다. 

그럼 요렇게 HTML 모드로 티스토리 에디터가 변경된다.그런 다음에 제목란에  예를 들어 “본문 중간 광고 코드”와 같은 형태로 서식 제목을 입력해 준다. 그런 다음에 일단 이 상태에서 티스토리 본문에 삽입할 광고 코드를 복사한 다음에 그대로 붙여넣어 준다. 

위와 같이 넣어주면 된다. 그런 다음에 하단의 “완료” 버튼을 눌러서 서식을 저장해 준다. 그럼 다음과 같이 서식 관리 화면에서 좀 전에 저장했던 서식을 볼 수 있다. 

이제 본문 중간에 광고 코드를 삽입해 보자. 글쓰기로 들어가보자. 

요런 글을 썼는데 위의 빨간 네모 쪽에 애드센스 광고 코드를 삽입을 해보도록 하자. 

티스토리 에디터의 우측 상단에 “…” 표시가 있는데 요걸 클릭하면 “서식”이라는 메뉴가 나타난다. 이걸 클릭해보자.

그럼 위와 같이 기존에 저장을 해놨던 서식 리스트가 쭉 나열되게 된다. 사전에 먼저 본문 중간에 광고 코드를 삽입할 위치 쪽으로 이동한다.

요렇게 광고 코드를 삽입할 공간을 만들어 준 후에 서식을 클릭후 좀 전에 작성해 놨던 “서식”을 클릭해준다. 

그런 이런 형태로 애드센스 광고 코드가 삽입이 될 것이다. 애드센스 광고 코드는 자바 스크립트 형태로 되어 있기 때문에 일반 에디터 모드에서는 위의 형태로 보일 것이다. 참고로 광고 코드 하단부에 공백이 있다고 해서 임의적으로 공백을 지우면 안 된다. 글 발행 후에 광고 노출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서식으로 삽입했으면 그대로 놔둬야 한다. 

글을 발행하고 난 다음에 광고는 다음과 같이 노출된다. 

위 애드센스 광고는 자동 노출이 아닌 “서식”을 이용하여 내가 지정한 위치에서 노출이 되고 있는 광고이다. 

이런 방식으로 본문 중간에 수동으로 광고 코드를 여러개 넣는 게 가능하다. 따라서 “서식”을 활용하여 적절하게 광고를 삽입할 수 있다.

'정원딸린집'에는 쿠팡파트너스 등의 제휴링크가 포함되어 있으며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