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Home » 리톱스 씨뿌리기 재도전!

리톱스 씨뿌리기 재도전!

리톱스 씨뿌리기를 다시 시도하다

제작년 5월달에 처음으로 시도한 “리톱스 씨뿌리기”는 아쉽게도 거의 실패로 끝이 났습니다. 발아는 잘 됐으나 키우는 요령을 몰라서 발아한 리톱스들이 저 세상으로 가버렸군요.

발아가 덜 되어서 “저면 관수”를 통해 다시 발아를 시키는데 성공했으나 아쉽게도 더이상 자라지 못하고 화분 1개당 1개의 리톱스들만 겨우 살아남았습니다. 역시 처음 시도는 쉽진 않네요 ㅋ

제작년에 발아했던 리톱스 입니다. 첫번째 화분에서 위의 사진같이 1개만 살아남았어요. 나머지 싹이 나왔던 리톱스들은 저세상으로… 

두번째 화분의 모습입니다. 역시 이 화분도 딱 1개의 리톱스만 살아남았습니다. 그레도 용케 죽지 않고 살아 남아줘서 고마울 따름입니다.

마지막으로 세번째 화분이에요. 여기도 딱 한개의 리톱스만 살아남아 있네요. 나머지 아이들은 전부 하늘나라로 갔습니다. 요렇게 각 화분 1개씩 한개의 리톱스들만 다행히 살아서 성장중입니다. 그런데 아직 너무 작고 성장을 안한 상태여서 뭔가 조치는 취해줘야 할것 같군요.

위 상황을 보면 아쉽게도 300개의 리톱스 씨앗 중에 살아남은 아이들은 단 3개 뿐입니다. 일단 1차 실험은 실패인듯 싶습니다. 그럼에도 리톱스들의 씨앗 번식을 포기하기에는 아직 이르다는 판단하에 다시 “씨뿌리기”에 재 도전을 하기로 했습니다.

'정원딸린집'에는 쿠팡파트너스 등의 제휴링크가 포함되어 있으며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