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Home » LED 스마트 식물 재배기 씨뿌린지 5일후 상태는?

LED 스마트 식물 재배기 씨뿌린지 5일후 상태는?

과연 뿌린 씨앗이 싹이 날까?

이 앞전에 소개를 해드린 “투야 LED 스마트 식물 재배기” 를 사용해서 다이소에서 구입한 1천원짜리 바질과 방울토마토의 씨앗 틔우기를 시도했습니다.

투야 LED 식물 재배기는 “알리 익스프레스” 에서 구입한 흙이 필요없는 LED 조명만을 이용한 스마트 식물 재배기 입니다. 알리에서 요 식물 재배기를 보고 꽤나 관심이 생겨서 구입 후 직접 씨앗을 뿌려 식물을 재배 해보기로 하였지요.

물만 이용하는 수경재배법인데, 그동안 “다육이”들을 키워본 경험은 있었지만 물만을 이용하여 식물의 싹을 틔우는 건 난생 처음 해보는 시도였습니다.(초등학교때 자연시간에 양파를 물에 담은 컵에 올려놔서 파란 싹을 틔우는 건 해본 적이 있습니다만…)

사실 과연 될까? 라는 의구심이 들기도 했습니다. 그래도 해당 식물 재배기의 후기들을 보고 많은 분들이 싹틔우기를 성공했다는 말을 믿고 기다려 보기로 했습니다.

1~3일 동안에는 별 반응이 없었다

투야 LED 식물 재배기에 다이소에서 구입한 바질과 방울토마토 씨앗을 뿌리고 나서 대략 3일 동안은 별다른 변화는 없었습니다. 식물 재배기도 별다른 LED 조명 타이머나 별도의 셋팅을 해주지 않고 24시간내내 조명을 켜놓고 기다렸습니다. (참고로 투야 Smart Life 앱에서 별도로 설정을 하지 않고도 식물 재배기는 중간중간에 통안의 모터가 자동으로 돌아갔다가 꺼집니다)

그래서 정말 싹이 돋아날까? 라는 의심이 바짝 들더군요 ㅎ 뭐 식물 재배기 자체를 큰 기대를 하고 구입하진 않아서 안되면 말지~ 라는 생각으로 일단 기다려 보기로 했습니다.

4일째부터 싹이 조금씩 돋아나더니 5일째에는 여러 군데에서 싹이 돋아나다

그러던 4일째 되던 날 오전… 정말 신기하게도 식물재배기의 몇 군데 포트에서 싹이 나올 기미가 보이더군요. 미세하게 싹이 보이더니 5일째에 여러군데 포트에서 싹이 돋아나는 걸 확인했습니다.

5일째 저녁 때 찍은 사진입니다. 이제 눈으로 확연히 싹이 돋아난걸 볼 수 있습니다.

재배기의 한 가운데 가장 싹이 많이 돋아난 포트의 모습을 가까이서 찍어봤습니다. 요놈은 바질인데 두개의 싹이 돋아난걸 볼 수 있죠? 다이소에서 판매하는 씨앗은 결코 불량품은 아닌거 같습니다. ㅎㅎ

요건 “방울토마토” 를 뿌린 포트의 모습입니다. 방울토마토의 씨앗은 파란색이었는데 위 사진에서도 보이듯이 싹이 미세하게 돋아난걸 볼 수 있습니다.

요건 바질인데 요놈도 싹이 돋아난걸 바로 눈치챌 수 있죠? 와우 식물재배기로 싹 틔우는게 큰 문제없이 잘 되는걸 확인했습니다.

식물재배기로 씨앗을 싹 틔우는게 정말 가능하군요. 특히나 흙이 없이 수경재배로 싹이 돋아난걸 직접 확인했습니다. 현재 조명은 “씨앗틔우기” 모드로 설정중입니다.

과연 얼마나 빨리 자랄지 좀더 지켜봐야 할꺼 같네요. 조금 시간이 더 지난 후에 어느정도 자랄지 추후 또 올려보겠습니다.

'정원딸린집'에는 쿠팡파트너스 등의 제휴링크가 포함되어 있으며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