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Home » [강원도여행] 속초 테디베어팜

[강원도여행] 속초 테디베어팜

테디베어팜 방문기

강원도 가을여행 시리즈 3탄. 이번에는 속초 IC 인근에 위치한 테디베어 전시장인 속초 테디베어팜 입니다. 테디베어팜은 귀여운 테디베어들이 강원도 현지의 아이템에 맞게 꾸며져 있어서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테디베어팜의 위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테디베어팜은 설악산 인근에 위치하고 있어서 설악산으로 단풍놀이와서 둘러봐도 괜찮을꺼 같습니다. 저는 강릉/속초를 둘러보면서 지나가다가 들르게 되었는데, 사실 오기전에 살짝(?) 고민을 했답니다. 이유는 아이러니 하게도 근방에 테디베어 뮤지엄이 있더군요. 입장료 차이도 나지않고 테디베어 뮤지엄은 전국에 몇개의 지점을 가지고 있던 체인이었는데 테디베어팜은 개인이 운영하고 있는 전시장이었던거 같았습니다. 

그럼에도 입장료가 좀더 저렴한 테디베어팜으로 가보기로 했어요. 그리고 테디베어팜이 강원도 지역 테마를 주제로 꾸며져 있다고 해서 강원도 왔으니 좀더 끌리는거 같아 테디베어팜으로 이동했습니다. 테디베어팜의 입장료와 운영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입장료 : 어른 7000원, 청소년 5000원, 어린이 3000원(37개월 ~ 초등생)

개관시간 : AM 10:00 ~ PM 6:00

휴관일 : 매주 화~수

테디베어팜은 주차장이 있어서 주차가 가능합니다. 그런데 주차구역이 그렇게 많지는 않아요. 주말에 사람많을때는 꽤 붐비겠네요. 자 그럼 테디베어팜을 본격적으로 한번 돌아봐야 겠습니다.  

차에 내려서 오른쪽을 바라보니 테디베어팜이 보입니다. 마치 농장과 같은 모습이네요. 

한글로는 설악 곰 미술관입니다.^^ 곰들이 반달곰들이네요. 

전시관 내 구조는 요렇게 되어있나 봐요. 갤러리 1,2, 스페셜 갤러리, 매장, 야외 전시장 등등 

정면에서 바라본 테디베어팜입니다. 외관을 봤을때 펜션 느낌도 나긴 하네요.ㅋ 

제가 방문했을때에는 목요일 아침 10시가 좀 넘었었는데, 이렇게 문이 닫혀있어서 오늘 운영안하나? 하고 테디베어 뮤지엄 갈려다가… 안에서 문을 열어 주었습니다.ㅋ 

평일 이른시간이라 조금 늦게 오픈하시나 봐요. 물론 그 시간에 방문하는 사람은 저희 뿐이었습니다^^ 

들어가서 입장료를 내고 주변을 둘러보니… 오 밖에서 본거와 다르게 입구부터 예쁜 곰들이 우리를 반겨줍니다. 생일을 맞은 곰돌이 들이네요. 

여기는 크리스마스 테마인가 봐요 산타복장을 한 테디베어가 트리 옆에서 인자한 미소를 짓고 있습니다. 크고 작은 곰들이 꽤 많이 보였습니다. 

여기는 트리 장식을 곰들도 꾸며놨네요.ㅋ 저희는 마침 방문하는 사람들이 없어서 배경으로 사진 엄청 찍고 왔습니다. 둘러보시다보면 포토존들이 많이 있어서 사진찍기는 정말 좋습니다. 

이렇게 재봉틀을 사용하는 곰들도 있고, 

요렇게 얼굴을 대고 사진도 찍어봤습니다. 

결혼식을 하는 곰돌이 커플도 보이고 

병정들인 곰돌이들도 보이네요.ㅋ 벽에는 어우동 복장을 한 곰들도 보입니다. 곰인형들이 정말 많았어요. 

이렇게 책상에서 사무를 보고 있는 곰돌이도 있고 

백작과 백작부인 컨셉의 예쁜 곰돌이 들도 보입니다. 

흠 얘네들은 뭘까요?ㅋ 

어우동 복장을 한 곰들을 확대해서 찍어봤어요. 이렇게 디테일 꾸며 놨네요. 

카우보이 복장의 곰들도 보입니다. 

입구부터 곰들을 많이 봤는데, 전시관이 또 있나 봅니다. 들어가봐야겠습니다. 

정원일을 하는 곰들도 보이네요. 

물레방아 옆에 망태기를 들고 있는 곰이라.. 재밌네요ㅋ 

이렇게 관람을 하다보면 우리나라 전통 복장이나 강원도를 상징하는 테디베어 들이 자주 등장합니다. 잘 꾸며놓은듯 해요. 귀여운 테디베어에 전통 복장을 한 신랑 신부가 혼례를 하는 장면을 보니 색다르네요. 

요것도 한복을 입은 곰돌이들이 군요.ㅋ 

작은곰 큰곰 할꺼 없이 역시 테디베어는 귀여움을 잘 표현하고 있습니다. 

이 곰은 정말 컸습니다. 옆에서 당연히 기념사진도 많이 찍고 왔습니다. 

신데렐라 테마의 곰들도 보이네요. 

음 여기는 세계의 어린이 동화를 주체로 테디베어들을 꾸며놓았나 봅니다.  

내부는 이렇게 되어 있어요. 

또 각 나라별로 특징을 테디베어들에게 꾸며놓았더군요. 꽤 신경을 쓴듯 보입니다. 

프랑스, 네덜란드, 케나, 일본, 오스트리아 전통 복장을 한 곰돌이 들이 보입니다.  

ㅎㅎ 큰 거인 걸리버 곰들이들 옆에 소인국 곰돌이 여러명이 붙어있네요. 작은 곰돌이들이 귀여운거 같습니다. 

이렇게 나무안의 주방의 곰돌이 들도 꾸며져 있어요. 

이건 테디베어의 역사에 대해서 설명을 해놓은거 같습니다. 테디베어도 은근히 꽤(?) 긴 역사를 자랑하는거 같습니다. 

세계 어린이 동화 테마를 구경하고 나서 이동해보니 여기는 우리나라 전통 테마로 꾸며놓았나 봅니다. 농악대의 테디베어들이 보이네요. 

아 여기는 강원도 해안가의 모습을 테디베어로 묘사해 놓은거 같습니다. 테디1호라ㅋ 어선에 탄 곰들이 인상적이네요. 

음 이쪽은 전반적으로 강원도 테마를 표시해 놓은건가 봐요. DMZ 곰돌이, 등대, 해변, 바닷속 등등 재밌네요. 

바닷속 곰돌이들이 귀여워요. 

ㅎㅎ 여기서는 커피마시는 곰돌이들이 인상깊었습니다. 

민통선에서 경레를 하는 테디베어라.. 색다릅니다. 

아 여기는 강원도 겨울 테마인가 봐요. 스키를 타는 곰들도 보이네요ㅋ 

수산시장에서 수산물을 파는 곰돌이들ㅋ 이건 디테일이 정말 좋습니다.  

이렇게 해변을 즐기는 곰돌이 들도 보이네요. ㅎㅎ 

둘러보니 3관이라고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한번 들어가 볼까요? 

와우~ 엄청 큰 테디베어가 우리를 맞아주고 있습니다. 테디베어 미소가 인자하네요.ㅋ 여기서도 기념사진 많이 찍었습니다. 곰돌이 품으로 들어가봐야겠습니다. 

아 여긴 약간 동화 테마인가 봐요.  

테디 팩토리라.. 여기서 테디베어들이 만들어지는 걸까요?ㅋ 

여기서도 사진 많이 찍고 왔습니다. 

정말 곰들이 많고 귀엽죠? 아이들이 정말 좋아할꺼 같습니다. 

주변을 둘러보고 난뒤에 저 앞쪽의 통로로 가까이 가보니, ㅋ 보드와 스키타는 곰돌이 들이 보입니다. 안으로 들어가볼까요? 

안쪽은 이렇게 구성이 되어 있었습니다. 정면에 보이는 풍차 있죠? 풍차입구로 올라갈수도 있어요. 안에도 곰들이 많이 보입니다. 

아 얘네들은 토끼들이네요. 토끼들도 너무 귀여운거 같습니다. 

요렇게 다람쥐들도 있고 

심지어는 판다들도 보여요.ㅋ 귀엽네요 

저 안쪽으로 들어가 보면… 

부엉이들이 전시되어 있는 공간도 있습니다. 

눈이 땡그란 부엉이들이 바라보고 있네요.ㅋ  

이렇게 이글루 안에서 차를 마시고 있는 곰돌이 들도 보입니다.ㅋ 정말 테마별로 꼼꼼하게 신경쓴 부분이 엿보이는거 같습니다. 

여기는 스페셜 갤러리 입니다. 좀전에 부엉이가 있는 전시관에서 전시가 끝난줄 알았는데, 다시 되돌아와보니 요런 곳도 있네요. 

스페셜 갤러리에서는 바로 인형의 집같이 생긴 요놈이 베스트였습니다. 작은집에다가 테디베어들을 적절하게 잘 배치해놨는데, 디테일이 세세히 표현되어서 볼만했습니다. 저 집을 통채로 가져오고 싶더군요.ㅋ 

이건 집 옆 정원에 있는 테디베어들인데요, 유모차에 있는 아이를 살피는 엄마 곰돌이가 눈에 띄네요. 

가까이 찍어 본건데, 정말 세세히 잘만들었죠?  

자 이제 갤러리들은 다 감상을 한거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야외에 갤러리가 있다고 하니 둘러봐야 겠습니다. 

화장실 옆에도 에쁜 테디베어들은 여전히 미소를 짓고 있네요ㅋ 

여기는 테디베어팜 뒷 정원에다가 사진에서와 같이 동화나 에니메이션의 캐릭터들을 배치를 해놨습니다. 산책로가 있어서 걸어갈수 있습니다. 

음 그런데 야외 전시장은 그렇게 볼게 많지는 않았어요. 그냥 야외 정원에 캐릭터 몇개를 배치한듯 보입니다. 아래 사진들을 쭉 한번 보시기 바랍니다. 

테디베어팜 관람후기

방문하기전 그렇게 큰 기대를 안하고 들어가본 테디베어팜은 생각보다 알차고 디테일이 괜찮았던 전시장이었습니다. 사전에 미리 검색을 통하여 후기를 읽어봤는데, 좋은 평가도 많았지만 반면에 부족한 부분도 많다고 해서 근방의 테디베어 뮤지엄을 추천하시는 분들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직접 방문해서 보니 귀엽고 깜찍한 수많은 곰들이 테마별로 잘 꾸며져 있었고, 특히 강원도 현지를 상징하는 테마들로 테디베어를 꾸며놓은게 꽤 인상적이었습니다. 물론 주관적인 생각이긴 하지만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남기기에는 꽤 괜찮은 전시장인거 같습니다. 

가을에 절정에 달해서 방문한 속초의 테디베어팜은 규모가 그리 크지 않았지만 귀엽고 예쁜 테디베어들의 알찬 구성에 사진의 좋은 추억을 남겨준 괜찮은 장소였습니다. 속초에 여행을 오신다면 한번쯤은 둘러본만한 곳 테디베어팜을 추천드립니다.

'정원딸린집'에는 쿠팡파트너스 등의 제휴링크가 포함되어 있으며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