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미 인 하카타 기온 호텔 리뷰
드디어 2019년도 따뜻한 봄날이 다가왔습니다. 아직은 쌀쌀한 부분이 있기도 하지만 이럴 때 따뜻한 봄을 즐기러 나들이를 안할 수가 없겠더라고요. 그래서 2019년 3월 초에 일본으로 여행을 떠나기로 결심하였습니다.
일본으로 여행지를 결정하였지만 시간과 비용의 압박으로 인해 너무 멀리는 못가겠더라고요. 그래서 우리나라에서 가장 가깝게 갈수 있는 일본 지역인 규슈지방을 선택하였습니다.
뭐 일본전역이 비행기로 2시간이 채 걸리지 않는 지역이긴 하지만 특히 규슈지방은 부산에서도 배로 3시간 거리에 있는 매우 가까운 지역입니다. 인천공항에서도 비행기로 1시간이 조금 넘게 걸리더라고요. 제주도를 비행기로 가는 시간과 비슷합니다.
3월4일부터 7일까지 3박4일 일정으로 계획한 규슈여행은 제주항공으로 다녀왔습니다. 평일이라서 그런지 가격은 그리 비싸지 않았어요. 1인당 대략 12만원선으로 다녀왔습니다. 3월초는 성수기가 아닌거 같기도 하네요.
일단 규슈지방을 여행할꺼지만 도착 관문은 후쿠오카 공항을 통해서 입국하였습니다. 후쿠오카 공항은 우리나라 저가항공이 워낙 자주 다니고 있어서 이용하기 편리한 부분이 있습니다. 또 도심지와 가까워서 공항에서 후쿠오카 도심지까지 지하철 4~6정거장, 버스로 10~20분 사이에 도심지로 이동할 수 있는게 큰 장점인거 같습니다. 그래서 우리나라에서 1박 2일 혹은 2박 3일의 단기 여행자도 많이 방문하는 지역이랍니다. ( 시간상 유리한 점이 많습니다. )
자 서두가 길었는데요, 이번 포스트에서 소개해 드릴 내용은 제가 후쿠오카에서 머물렀던 숙소인 도미인 하카타 기온 호텔입니다. 후쿠오카에는 도미인 호텔이 2군데가 있는데 그중에서 저희는 기온역 근처의 호텔을 이용하였습니다. 위치는 아래 지도를 참고해 주세요
도미인 하카타 기온 호텔은 3성급 비지니스 호텔이에요. 저는 호텔 예약앱을 통해서 대략 3주전에 예약을 했습니다. 그때 당시 가격이 1박당 10만원이 조금 안되는 금액이었습니다. 3박을 예약했고, 아침조식 불포함 조건이었습니다. 방 타입은 더블룸을 선택했네요.
제가 도미인 하카타 기온 호텔을 예약한 이유는 몇가지가 있는데요, 일단 가장 첫번째 이유가 후쿠오카 공항 철도 기온역이랑 매우 가깝습니다. 기온역에 내려서 걸어서 2분정도? 그정도로 매우 가깝고, 하카타역까지도 걸어서 10분이 채 걸리지 않습니다. 또 캐널시티도 걸어가는데 10분이 채 걸리지 않고 주변에 신사와 절들이 있어서 구경거리도 많습니다. 후쿠오카 중심가인 텐진역하고도 걸어서는 조금 멀지만 버스타고도 10분이 채 걸리지 않으니 교통이 매우 편리한게 장점이 될꺼 같습니다. 후쿠오카 여행가신다면 숙소 구하실때 참고하시기 바랄께요.
TV와 작은 금고가 보이시죠? TV가 놓여있는 선반에는 의자 하나가 있고 의자를 집어넣을 수 있습니다. 선반과 침대 사이가 간격이 좁아서 사람이 왔다갔다 하기에는 조금 불편해요. 참고로 TV는 일본 방송밖에 나오질 않습니다. 한국방송이나 CNN같은 영어권 방송은 나오질 않더군요. TV 근처의 안내문을 읽어보니 추가 방송을 보려면 대략 1천엔(한화 1만원)을 더 내야 된다고 나와있습니다.
세면대는 방 내부에 이렇게 있습니다. 별도의 화장실이나 샤워실과는 분리가 되어 있더군요. 적은 호텔 방의 공간 활용을 이렇게 한거 같습니다. 세면대 옆에 세면도구와 헤어 드라이기가 있으니 여성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래요.
그리고 사진상으로는 잘 안보이지만 세면대 아래에 작은 냉장고 한개가 구비되어 있습니다. 별도 서비스로 제공되는 물이나 음료수는 제공이 안되는거 같습니다. ( 냉장고가 텅 비어 있어요. )
여기가 화장실과 샤워실이에요. 공간이 좁은 편이긴 한데, 이용하기엔 별탈은 없는거 같습니다. 3박4일동안 잘 이용했었어요^^
요기는 호텔방 문입니다. 문 왼쪽에는 옷걸이가 있고 온천 입장용 옷이 구비가 되어 있습니다. 옷장은 따로 없었습니다. 문과 침대 사이의 거리는 1.5미터 정도 되는거 같네요. 침대방과 문 사이에 여닫이 문이 있으니 잘때는 닫고 주무셔도 됩니다.
간단하게 도미 인 하카타 기온 호텔 리뷰를 해봤습니다. 후쿠오카 방문시에 교통도 편리하고 무료 소바 및 온천을 이용할 수 있는 가성비 괜찮은 호텔인거 같습니다. 다만 일본의 비지니스 호텔들이 다소 방의 크기가 작고 답답한 부분은 있으나 3성급 호텔임을 감안하면 꽤 괜찮은 호텔인거 같습니다. 궁금한거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