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Home » 하와이 자유여행 준비(여행 계획 및 주내선예약) #2

하와이 자유여행 준비(여행 계획 및 주내선예약) #2

 항공권을 예약하셨나요? 이제 절반은 준비된거라고 보면 됩니다. 해외 자유여행에 있어서 가장 큰일은 역시 항공권을 예약하는 일입니다. 항공권이 확보가 되었다면 이제 나머지준비를 차근차근 하면 됩니다.   

    (2015.11. 호눌룰루 공항에서..)

여행스케줄 세워보기 

항공권이 예약되었으면 이제 계획을 항공 스케줄에 맞춰서 본인이 세워봐야 합니다. 어떻게 세워야 할지 감이 안오시는 분들은 참고로 구입하였던 여행가이드 책을 한번 쭉~ 읽어보는게 도움이 될꺼에요. 다시 한번 쭉 보시고 나서, 출발일과 도착일을 기준으로 준비할것들을 가볍게 생각해 봅니다. (자유여행은 준비하면서 즐거운게 묘미죠^^)  

대략적인 이동루트 

자 그럼 출발일 기준으로 하와이에서 이동루트를 한번 짜볼까요? 이미 하와이에 대하여 공부를 해보셨으면, 하와이에서 관광을 할수 있는 곳이 4개의 섬이 있습니다. 그중에 2개의 섬(카우아이, 빅아일랜드)은 일반 관광객들이 많이 방문하는 섬은 아닌거 같습니다. 제 주변에는 신혼여행 가셨던 분 중에서 빅아일랜드섬으로 경비행기 투어를 가셨던 분도 계십니다. 그래서 보통 주도 호놀룰루가 있는 오하우섬과 마우이 섬을 주로 돌아보고 옵니다. 저도 오하우섬과 마우이섬을 돌아보고 왔습니다. (보통 오하우 <-> 마우이 루트가 일반적으로 한국인들이 돌아보고 오는 루트인거 같아요.) 저는 6박8일을 계획했기 때문에 2개 이상의 섬을 돌아다니는 것은 무리라고 판단했습니다. 이점 고려하여 스케줄을 계획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제가 이동했던 경로를 알려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1. 1일째 호눌룰루 공항도착하여 주내선(하와이안 에어라인)타고 마우이섬으로 이동.
  2. 마우이섬에서 3박하고 주내선타고 오하우섬으로 이동.
  3. 호놀룰루 와이키키해변에서 3박을하고 인천복귀

저는 위의 루트로 계획을 짰습니다. 먼저 갔다온 회사 동료가 위의 루트로 이동을 하고 왔다는 조언을 듣고 저도 그렇게 이동하기로 결정을 했죠. 여기서 첫날 바로 마우이섬으로 이동을 하는 이유는 하와이주에서 국제공항은 오하우섬에 있는 호놀룰루 국제공항 한군데 밖에 없습니다. 즉 첫날 이동을 하고 마우이로 넘어갔다가 3박을 하고 다시 오하우로 와서 관광을 한다음 복귀하는 코스가 수고스러움을 덜하게 됩니다. 또한 하와이 여행의 묘미중에 하나인 쇼핑!을 위해서도 위 루트가 낫습니다. 

참고로 마우이에는 쇼핑할만한 곳이 그닥 없다는거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주내선 예약하기(하와이안 에어라인) 

자신이 오하우섬만 둘러보겠다면 이 부분은 알필요가 없습니다. 그런데 보통 하와이 여행가서 4박 이하로 갔다오시는 분들은 없겠죠?ㅋ 사실 오하우섬만 둘러보기 좀 아까운 부분이 있습니다. 워낙 풍경과 자연환경이 뛰어난 지역이기 때문에 꼭 1개섬을 더 둘러보시는게 좋습니다. 전 그래서 마우이섬을 둘러보기로 결정을 했었죠.^^ 그래서 마우이섬을 가려면 또한 비행기를 타고 이동해야 합니다. 항공사는 하와이안 에어라인이 있습니다. (다른 항공사는 없습니다.^^)  

하와이안 에어라인은 인터넷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예약하면 됩니다. 친절히도 한국어 홈페이지가 나와있네요. 요렇게 ↓ 

 

예약하는 방법도 동일합니다. 아! 예약을 하려면 회원가입을 해야 합니다. 회원가입을 하고 나서 출발지는 호놀룰루, 도착지는 카훌루이 공항(마우이)을 선택합니다. 

 

주의사항) 첫날 이동시 호놀룰루에서 주내선 타는 시간을 충분히 여유를 두시기 바랍니다. 호놀룰루 도착해서 입국수속 밟고 하다보면 시간이 오래 소요 될수 있습니다. 대략 도착 예정시간에서 2시간 ~ 2시간 30분 정도 여유를 두고 예약하시기 바래요. 참고로 제가 탔던 비행 스케줄을 공유해 드립니다.  

아 그리고, 예약하실때 왕복으로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어차피 마우이 갔다가 다시 오하우로 와야 하기때문에 왕복으로 예약하시는게 편해요. 제가 올려논 비행 스케줄 참고하셔서 시간 잘 계산해서 예약하시기 바랄께요. 

TIP) 총 여행일수에 따라 마우이에서 머무는 시간을 정하셔야 합니다. 1개의 섬에서는 제가 봤을땐 최소 3박이상 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래야 여유있게 돌아볼수 있습니다.       

 마우이에서 오하우 넘어올때 저같은 경우 12시 14분 도착었는데요, 이게 12시에 도착하다 보니 공항에서 호텔까지 이동시간 빼고도 1시에서 1시반 정도에 도착합니다. 와이키키 호텔들은 체크인 시간이 보통 3시 이후부터인데요, 짐이 많을 경우는 대기할곳이 마땅치 않기 때문에 마우이에서 점심을 드시고 나서 2시에 오아후 도착하는것을 추천합니다. 그럼 대략 체크인 시간이 맞습니다.   

마우이 카훌루이 공항에서….

주내선 예약 시점? 

사실 하와이행 항공권보다 도착해서 이동하는 수단인 주내선은 급하게 예약 안하셔도 됩니다. 충분히 루트를 고민하시고 나서 호텔을 먼저 예약하고 나서 예약해도 늦지 않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대략 출발일 3개월 전에 예약을 했습니다.(이것도 빨리 한 경우..) 혹시나 몰라서 미리미리 해놓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아마 출발일이 가까워지면 요금도 비싸지고 자리도 없어지는 상황이 생길수 있으니 미리 하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주내선 발권은? 

하와이안 에어라인을 예약하였으면 위에 사진에서와 같이 e-티켓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이것을 프린터로 출력해 놓거나 본인의 폰에 캡쳐하여 놓았다가 이동당일에 호놀룰루 공항에서 티켓을 자동으로 발권할수 있는 무인발권기에 가서 티켓을 출력하면 됩니다. 저의 기억으로는 한국어로도 표시됐던것으로 기억합니다. 뭐 영문화면도 티켓을 출력하기 어렵지 않으니 도전해 보세요^^

일정 간단하게 짜보기 

주내선 까지 예약하셨으면 이제 항공권에 대한것은 끝났다고 보면 됩니다.  그렇다면 이제 호텔을 예약하기에 앞서 간단하게 일정을 짜보는 것도 좋을꺼 같습니다. 구글 맵이나 구글어스등을 통해서 하와이의 지도를 한번 보시고 일정을 어떻게 짤건지 생각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저는 아래의 표와 같이 일정을 짰으니 참고하세요!  

 위 표는 실제 제가 직접 작성하여 사용했던 일정표입니다. 저희는 일정을 주로 휴양과 관광을 위주로 짰습니다. 별도의 엑티비티들은 하질 않았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간이 많이 부족(?) 하더군요. 아마 호텔도 예약도 안된 상태에서 일정을 위와 같이 짜기란 쉽지 않으니 항공스케줄에 따라서 어딜 둘러보고 어떻게 이동할건지에 대한 계획 정도만 세우시면 됩니다. 저 일정은 아마 준비사항이 거의 완료될때 나올듯 싶네요^^ 

자 그럼 이정도 했으면 다음편에 호텔예약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원딸린집'에는 쿠팡파트너스 등의 제휴링크가 포함되어 있으며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